오늘은 에어볼에 대해서 리뷰를 해 볼까 합니다.


이 리뷰는 에어볼에 대한 정보 및 자료의 기록과 더불어 다분히 홍보를 위한 목적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새들에서 에어볼을 처음 만들기 시작한지는 꽤나 오래되었습니다. 20년은 족히 된것 같습니다.

기존에 아크릴 구로 제작된 에어볼추첨기가 이벤트행사장이나 매장내의 뽑기기계로 사용되고 있었는데, 아크릴이란 재질이

충격에 상당히 약한 편이라 이동중에 쉽게 파손이 되는 단점을 보완하고자 자사의 장점인 공기압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지않을까?

라는 판단에서 시작하여 수차례의 테스트와 샘플제작을 거쳐 최소한의 부피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럼 밑으로 사진을 통하여 어떤 종류의 에어볼이 제작되어졌었는지 나열해 보겠습니다.

★ 자료 사진이 잘 보관되어있지 않아 2002년도 작업된 사진부터 시작됩니다.

모양새가 지금 만들어지는 것들과는 사뭇 다릅니다. 첫번째 사진은 원형이 패턴이 제대로 나오지도 않았네요.

공기의 양을 조절하기 위해 하단부에 타공을 했네요. 오른쪽 사진은 아크릴 에어볼인데 초창기에는 작업을 했었습니다.

뭔가 비율이 불편해 보이는군요.


[에어볼 리뷰] 초창기형태.jpg


★ 기본형의 에어볼 머리에 댄싱튜브를 결합한 디자인입니다. 찾으시는 분들이 거의 없어서 소량 제작되어졌습니다.

홈페이지에는 플라이가이라고 이름적어놨네요. 플라이가이는 사람형태를 지고 있는 제품인데 고쳐야하겠습니다.


[에어볼 리뷰] 댄싱튜브.jpg


★ 축구공 에어볼입니다. 패턴작업을 한다고 꽤나 고생했던게 기억이 납니다. ㅠ.ㅠ

랩핑을 하는 디자인에 따라서 퀄리티가 상당히 오락가락하기도 합니다. 시즌때 잠깐 소량 제작되어졌습니다.


[에어볼 리뷰] 축구공.jpg


★ 겨울시즌을 생각해서 야심차게 기획하고 제작한 눈사람 에어볼입니다.

처음에는 전체를 투명으로 했다가 하얀색의 눈사람느낌이 작아 흰색 + 투명으로 최종 수정을 하였습니다.

 

[에어볼 리뷰] 눈사람.jpg


★ 돼지저금통 모양의 에어볼. 저금통 느낌나게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에어볼 리뷰] 돼지.jpg


★ 황소를 닮은 젖소를 닮은 에어볼.

에어볼중에서 가장 힘들었고 공을 많이 들였습니다. 특정 캐릭터때문에 관련행사에 몇번 찾으시고는 이후로 뜸하군요. 

  

[에어볼 리뷰] 황소 젖소.jpg


★ 좀 더 프로모션에 특화시켜 좀 더 많이 찾을 수 있는 형태를 생각해보게됩니다.

병이나 캔등의 형태를 가진 에어볼을 구상하고 샘플링을 거쳐 판매에 이르게 됩니다. 프로모션에 가장 최적화된 구상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에어볼 리뷰] 맥주 01.jpg

[에어볼 리뷰] 병모양.jpg

[에어볼 리뷰] 캔모양.jpg


★ 에어볼에 모양을 내어서 제작한 제품들로는 늘 수요를 이끌어내지 못해서 더이상 특정 형태를 지닌 제품들을 만들지 않으려고 했는데 석촌호수에 러브덕이 히트치는 바람에 혹시나 하고 한번 더 만들어봅니다만... 역시나.. ㅠ.ㅠ 

 

[에어볼 리뷰] 러브덕.jpg


★ 복많이 받으시라고 복주무니 에어볼을 만들었습니다. 시즌 상품으로 약간의 인기를 누리고있긴 하지만 시즌이 너무 짧군요.


[에어볼 리뷰] 복주머니.jpg


★ 에어볼에 우드락볼외에 종이를 넣을 수 있느냐는 문의가 자주 들어옵니다. 해서 또 만들어봅니다.

기존의 에어볼의 구조로는 절대 종이를 사용할 수 없기때문에 아래와 같은 형태로 설계가 됩니다. 물론 우드락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에어볼_리뷰_에어페이퍼.jpg



★ 롤링페이퍼 - 역시 종이를 돌려보겠다는 신념으로 만든 테스트제품입니다. 우드락볼과 종이 둘다 사용가능합니다.

에어볼처럼 수직으로 분수치는 방법이 아니라 드럼세탁기처럼 회전을 합니다. 나름 잘만든 제품이었는데 샘플로 제작했던 한대만 팔고 더이상 제작하지는 않았습니다. 

 

[에어볼 리뷰] 롤링페이퍼.jpg


★ 자료를 정리하다라 2002년에 만들어졌던 럭키존이란 제품의 사진을 찾았습니다. 지폐나 상품권같은 종이류를 날리기위한 목적으로 제작된 제품입니다. 송풍기가 꽤나 강력한 것이 달려있군요. 타이머도 곁들여 시간을 체크해 줍니다.


[에어볼 리뷰] 럭키존.jpg


★ 조립식 에어볼 : 해외반출을 위해 최대한 부피를 줄여달라는 의뢰를 받아서 작업했습니다. 사진이 없었다면 기억도 못했을듯..


[에어볼 리뷰] 조립식.jpg


★ 에어볼 튜브형 - 특정 이미지에서 탈피해 원초적이고 유행을 타지도 않고 어떤 행사에도 접목될 수 있는 기하학적인 디자인으로 만들어보자 해서 탄생한 튜브형 에어볼입니다. 깔끔하고 세련되어 어느행사장이라도 잘 어울립니다.


[에어볼 리뷰] 에어볼튜브.jpg


★ 헛~~ 이건 원조 캐쉬큐브.... 에어바운스로 만든 틀안에 사람이 직접 들어가서 지폐를 집어들고 나오는 게임..

한때 핫한 아이템이었는데... 방송도 나가고... 

  

[에어볼 리뷰] 캐쉬큐브 구형.jpg


★ 2016년에 업체에서 제작의뢰가 들어왔던 캐쉬큐브 모양도 달라지고 방법도 달라지고 .... 

  

[에어볼 리뷰] 캐쉬큐브 new.jpg


★ 캐치볼 - 볼북볼 추첨보다는 게임적인 요소를 집어넣어 설계한 제품인데 행사엔 역시 게임보다는 추첨이 더 맞는거 같습니다.     좀 고급스럽고 큼직해진 느낌... 

 

[에어볼 리뷰] 캐치볼.jpg


★ 튤립형 에어볼 탄생 - 이건 좀 우여곡절이 많았던 디자인인데 지금은 기본형보다 더 핫한 템이 되었다. 이것 저것 참 많이도 해봤는데 딱 반응이 와서 기분 좋은 제품. 

 

[에어볼 리뷰] 튤립형.jpg


★ 에어볼은 역시 기본형이지... 가장 오래된 디자인에 심플하지만 유행타지않고 항상 찾아주는 아이템입니다.

덕분에 카피제품도 많이 판매되고 있는 것 같고.. 저희 제품을 구매해서 다시 임대하는 업체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원조는 여기 새들이라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에어볼 리뷰] 기본형.jpg


★ 에어큐브 대형 등장합니다.

최근에 자사에서 박스형으로 만들어지긴 했지만 역시나 그 역사는 아주 오래전부터였습니다. 조금 인기가 있을라 하니 어김없이 카피작들이 등장을 합니다. 하지만 퀄리티나 게임성.... 등등.. 뭐.. 차이가 있지 않을까요.


[에어볼 리뷰] 에어큐브 01.jpg

[에어볼 리뷰] 에어큐브 02.jpg


★ 많은 수량의 공을 사용할 수 있는 박스형의 에어볼..

가장 최근에 작업한 에어볼로서 상당히 많은 수량의 공을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된 툴입니다. 

 

[에어볼 박스] 전주 - 02.jpg

쭈욱,.. 훑어보니 많이 만들긴 했네요.

이상.. 이벤트행사시 추첨이 필요할 경우..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중에 하나인 에어볼에 대해서 언급해 보았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제작물이 필요하거나 임대를 하시길 원하실 때는 바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 구매, 렌탈 문의 안내 ♠

- 평일 : AM 9:00 ~ PM 6:00

- 주말 및 공휴일 : 휴무

-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은마길63번길 25-29(성석동 521-88) (주)새들

- 사업자번호 : 105-81-73689

- 통신판매업등록 : 제 2015 - 고양 일산동 - 0895호

- 대표전화 : 031-977-3301

- 팩스 : 031-977-5413

- E-mail : sdevent@naver.com- 홈페이지 : www.sdevent.com

- 쇼핑몰 : http://storefarm.naver.com/sdevent

- 웹하드(webhard.co.kr) : [ID] sdevent, [PW] 123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