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5d5fb735097eae7ced7cf5a1311e9_2j8PkASUjG.jpg



매년 여름 휴가철에 많은 사람들이 산과 바다로 여행을 떠난다. 특히 전국 해수욕장과 계곡에는 매년 수많은 인파가 몰려들어 인산인해를 치른다.


휴가가 끝난 후 직장에 복귀하는 사람들은 종종 휴가 후유증과 극심한 피로를 호소하기도 하고, 각종 질환으로 인해 병원 신세를 지기도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로 피부질환 때문에 병원 신세를 진다. 모기나 야생벌레에 물려 생기는 피부질환도 종종 발생하지만,따가운 햇빛에 노출되어 피부에 화상을 입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여름철 피부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을 철저히 줄이고,노출되는 피부에 썬크림을 주기적으로 바르는 습관을 갖는 것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조언하고 있다.

스웨덴 암 협회(FONDEN)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2000년 이후로 자국민의 피부암 발생율이 이전보다 거의 두 배로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FONDEN'은 많은 사람들에게 이 피부암 발명의 심각성을 알리고, 사람들이 스스로 피부암을 적극 예방할 수 있도록 'Play in the Shade'라는 이름의 새로운 홍보 프로젝트를 고안했다.

FONDEN의 이 홍보 프로젝트는 새로운 축구장(?)을 건설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아래 동영상과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현재 이 축구장은 세계 최초의 초대형 '그늘막 축구장'으로 불리고 있다.

FONDEN은 잔디밭에 알루미늄 빔으로 구조물을 세우고 지붕에 초대형 그물막을 씌웠다. 그물막에는 축구장 라인이 투명하게 그려져 있다. 해가 뜨면 이 그물막은 잔디밭에 완벽한 형태의 축구장을 그려준다.




특이하게도 이 축구장은 해가 뜨는 화창한 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운영된다. 이 시간에만 축구장의 모습이 잔디밭에 나타나기 때문이다.


FONDEN은 이 이색 축구장 덕분에 많은 사람들에게 입소문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고, 또 많은 사람들에게 피부암 발명의 심각성을 전파할 수 있었다.


만약 FONDEN이 일반 동영상 광고 형태로 피부암을 예방하자는 평범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면 어떻게 됐을까? 아마도 이 프로젝트 만큼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지는 못했을 것이다.


이 사례가 보여주고 있는 것처럼 광고도 'Creative Idea'가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비전(Bizion)은 크리에이티브한 광고가 더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수많은 사례로 입증한 바 있다.


FONDEN의 이 이색 프로모션이 국내 수많은 홍보 담당자들에게도 좋은 인사이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러한 창의적인 프로모션이 국내에서도 많이 기업들을 통해 실행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자료출처 : http://www.bizion.com/bbs/board.php?bo_table=social&wr_id=223&sca=CSR%2CCSV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